※신형 공군 1호기 주요 사항
□ 항공기 제원 및 성능
o (제원) 길이 70.67m(5.58m증가)/높이 19.54m(0.02m증가)/무게 448t(59t증가)
* 기내 면적 총 29m²(약 9평) 증가
o (성능) 신형 엔진 장착(추력 25.5t→30t)으로 순항속도 및 최대운항거리 증가
□ 기체 내부개조
o (전용실 및 회의실) 방음재 보강으로 소음감소(기존대비 1/2)
o (수행원 좌석 개선) 좌석 및 편의시스템 교체로 승객편의 향상
o (탑승 좌석수) 총 213석으로 구형 공군1호기 대비 1석 증가
* 좌석 구성 : 전용석 2석, 비즈니스 42석, 이코노미169석
□ 외부 디자인 개선
o (국호서체) 전통성을 대표할 수 있는 서체로 현대 감각을 가미 재해석·개발
* 용비어천가 목판본체(최초 한글문학작품)에 기미독립선언서 활자체 응용 개발
o (국호색상) 태극기에 사용된 모든 색을 표현함과 동시에 시인성 향상
o (태극기·국호 높이 조정) 태극기 및 국호 높이 일치로 통일감․일체감 향상
o (동체 청·홍색 각도 조정) 색 교차 부분, 수직미익 각도와 일치, 통일감 향상
o (수직미익 디자인 조정) 청·홍색선 상승 시작점을 앞으로 이동하고 두께를 조정하여 국운 상승 이미지를 더욱
세련되게 구현항공기 제원 및 성능
o (제원) 길이 70.67m(5.58m증가)/높이 19.54m(0.02m증가)/무게 448t(59t증가)
* 기내 면적 총 29m²(약 9평) 증가
o (성능) 신형 엔진 장착(추력 25.5t→30t)으로 순항속도 및 최대운항거리 증가
☐ 기체 내부개조
o (전용실 및 회의실) 방음재 보강으로 소음감소(기존대비 1/2)
o (수행원 좌석 개선) 좌석 및 편의시스템 교체로 승객편의 향상
o (탑승 좌석수) 총 213석으로 구형 공군1호기 대비 1석 증가
* 좌석 구성 : 전용석 2석, 비즈니스 42석, 이코노미169석
☐ 외부 디자인 개선
o (국호서체) 전통성을 대표할 수 있는 서체로 현대 감각을 가미 재해석·개발
* 용비어천가 목판본체(최초 한글문학작품)에 기미독립선언서 활자체 응용 개발
o (국호색상) 태극기에 사용된 모든 색을 표현함과 동시에 시인성 향상
o (태극기·국호 높이 조정) 태극기 및 국호 높이 일치로 통일감․일체감 향상
o (동체 청·홍색 각도 조정) 색 교차 부분, 수직미익 각도와 일치, 통일감 향상
o (수직미익 디자인 조정) 청·홍색선 상승 시작점을 앞으로 이동하고 두께를 조정하여 국운 상승 이미지를 더욱
세련되게 구현 |